본문 바로가기
다이소

다이소 실내 운동기구 밸런스 보드 운동효과

by하스 2020. 12. 30.
728x90
반응형

추워서 실내 운동기구를 알아보던 중 다이소에 갔더니 밸런스 보드가 있었다.

전날까지 없었는데,,, 요즘 코로나와 추위로 실내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놓아져서 인가 다이소에도 여러 가지 운동기구들이 등장했다.

밸런스 보드에 특별히 관심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5.0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나도 모르는 사이 손이 갔다.

신체 균형 향상과 코어 강화에 좋은 밸러스 보드! 이렇게 쓰여 있다~~

운동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사 보자.

 

 

가운데는 고무로 되어 있고 무난한 회색으로 골랐다.

다이소 밸런스 보드의 제한 하중은 100kg, 지름 약 36cm이다.

 

박스 뒷면에 운동 응용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다. 사실 이 부분을 보기 전에는 밸런스 보드에 올라가서 균형을 잡는 것 말고 무엇을 할 수 있나 싶었는데 생각 외로 다양했다. 

기울기 각도는 약 20도라니까 균형을 잡는게 별로 어려울 것 같지 않았다.

 

 

다이소 밸런스 보드의 몸체는 플라스틱이고 가운에 회색 부분은 고무라서 발이 미끄러지지 않는다.

사용하기 전에는 플라스틱이라 약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튼튼하다.

 

 

세워서 보관하면 자리 별로 안 차지한다

상판에 원형으로 돌기? 같은게 보이는데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맨발로 올라가면 지압 효과가 상당하다.

오래 올라가 있으면 발바닥이 후끈거릴 정도ㅋㅋ 실내 운동 + 발바닥 지압

 

 

나는 맨발로 올라가거나 실내 슬리퍼를 신은 상태에서 올라가는데 아래는 245mm 신발을 올려놓은 모습이다.

 

 

다이소 밸런스 보드의 운동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일단 별로 힘들지가 않다. 아주 균형 감각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면 올라가서 오랫동안 떨어지지 않는 건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닌데 그냥 올라가 있기만 하면 별 운동은 안 되고 등과 어깨를 곧게 펴고 허리나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이리저리 움직이거나 발목 운동 등을 하면 꽤 효과가 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많이 움직이면 움직일 수록 균형 잡기가 어렵다.

적응이 되면 위에서 스쿼트를 하거나 간단한 요가 동작이나 스트레칭도 가능하다.

처음에는 지루했지만 며칠 이런저런 동장을 연구하여 응용해보니 허리와 허벅지 운동에 효과가 있는 느낌이고

바닥에 앉을때도 사용한다. 목욕탕 의자에 앉는 느낌ㅋㅋ

 

가격도 저렴하고 세워서 보관하면 자리도 안 차지하므로 실내 운동용으로 추천!

운동량은 본인이 얼마나 응용하느냐에 달렸고 가만히 올라가서 균형잡기만 하면 별 효과는 없다.

조금 더 익숙해지면 밸런스 보드 위에서 훌라후프 돌리기에 도전해 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