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실내 운동기구 스텝퍼 운동효과 이고진 스텝퍼7320

by하스 2021. 1. 19.
728x90
반응형

실내 운동기구를 사려고 인터넷을 보다 구매한 이고진 스텝퍼!

스텝퍼의 운동효과는 어느 정도 일까? 엊그제 이고진 스텝퍼7320을 샀다.

날씨가 너무 추워져 밖에 나가기가 싫어서 실내 운동기구를 찾다가 이고진 스텝퍼7320구입.

예전에 스텝퍼로 다이어트를 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스텝퍼 운동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이미 알고 있으므로 의심 없이 구입했고, 옥션에서 샀다. 연말에 샀는데도 바로 도착!

이고진 스텝퍼도 모델이 여러 가지 있던데 7320으로 구입한 이유는,,,, 제일 싸니까ㅋㅋㅋ

예전에 사용하던 스텝퍼도 마트에서 45.000원인가 주고 샀던 거라 비싼 스텝퍼는 얼마나 더 좋은지 모르겠으나 그 당시에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도 스텝퍼의 운동효과를 확실히 느꼈기 때문에 이번에도 망설임 없이 저렴한 것으로 골랐다.

 

사실은 실내 운동기구 중에 헬스 싸이클을 사려고 했으나 자리를 조금이라도 덜 차지하는 스텝퍼로 급선회~

먼지인지 흙인지,,, 이물질이 좀 묻어 있어서 살짝 당황 ㅠ.ㅠ힝

 

계기판의 총횟수는 발판을 힘껏 밟아줘야 숫자가 올라가는데 별로 관심 없고 드라마 한 회 보면서 매일 일정 시간 할 생각이다. 아래 칼로리와 시간 표시도 그다지,,, 계기판 자체에 신경 안 씀.

구입하면 상자 안에 제품 사용 설명서가 있고 계기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으니 필요한 사람은 참고하면 된다.

구입 전에 제품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이고진에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니 찾아보길,,,

운동 강도 조절레버(녹색 원)를 끼울 때는 한쪽 발판은 위로, 다른 편은 아래로 내리고 장착.

(완전히 올리니까 바닥에서부터 약 31cm쯤 된다)

최대한 올려서 레버를 끼우고 운동할 때는 발판 아래 받침대가 뒷 지지대에 완전히 닿지 않게 계단 올라가듯 밟고 있다.

너무 끝까지 눌러 밟아서 뒷지지대에 닿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운동효과도 떨어지는 것 같다.

계단 오르듯 리듬감 있게? 밟아주는 게 스텝퍼의 운동효과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인 듯.

 

파란원 안 구멍에 줄을 걸어서 운동하는 등 나름대로 응용도 가능하다.

이고진 스텝퍼 7320의 무게는 5.6kg, 사이즈는 430*330*220으로 생각보다 작았다.

 

스텝퍼의 운동효과와 강도는 어느 정도일까?

내 느낌에는 걷기보다 최소 1.5배는 힘들고 다이어트 효과는 과거 스텝퍼로만 10kg가까이 감량했던 경험이 있으므로 의심 안 해도 된다!!  무엇보다 하체라인, 허벅지가 정리된다.

지금 겨울인데 10분 정도만 해도 땀이 나고 운동 안 했던 사람은 아마 사람이 숨이 많이 찰 것이다!

여름에는 후~~ 진짜 땀이 줄줄 쏟아진다ㅋㅋㅋ

날이 추워지기 전까지 하루 만보 걷기를 했었는데,,, 사실 난 걷기 운동을 별로 안 좋아하기도 하지만 시간이 너무 소요된다는 게 싫다. 만보 걸으려면 거의 한 시간 반이 걸리는데 그 시간 동안 아무것도 못 한다는 것이다. 음악이라도 들어볼까 했지만 날이 추워서 두꺼운 옷에, 목도리, 장갑, 마스크까지 중무장을 해서 몸도 둔한데 이어폰까지 껴서 차 소리까지 잘 안 들리니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국어 공부하는 사람들은 스텝퍼 하면서 해당 언어 드라마를 보면 아주 좋다. 아니면 TV나 영화도 추천!

예전에 스텝퍼로 다이어트했을 때는 50분짜리 드라마 한편씩 봤었는데 너무 오랜만에 해서 그런가 첫날은 30분 이상 하기 힘들었다. 시간은 조금씩 늘려가면 되니까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자! 몸도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니까,,,

 

반응형

댓글